-
여행 플랫폼 클룩을 아시나요? Klook은 신혼 여행을 망쳤습니다.카테고리 없음 2022. 8. 21. 23:32
여행 플랫폼 클룩을 아시나요? Klook은 신혼 여행을 망쳤습니다.
중계 플랫폼 에이전시 클룩을 아시나요?
저는 시드니에서 2주간 신혼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시드니 4일, 골드코스트 4일, 케언즈 5일을 다녀왔습니다.
시드니에서 비비드 페스티벌이 겹쳐서 꼭 크루즈를 타고 싶어 클룩에서 예약을 했어요.
마지막 날이었고 시드니에서 크루즈로 마무리하고 싶었습니다.
Klook 바우처를 여러 번 확인했는데 Klook에서 미팅 포인트가 5:00 King's warf, 5:30 New Wark 6 Circular Quay라는 바우처를 보냈습니다.
내 집이 서큘러 키에서 가까워서 4시 58분부터 기다렸다.
그런데 5시 15분 이후에는 크루즈를 타러 오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 주변에 직원들에게 물어보니,
유일한 대답은 배가 여기에서들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급하게 클룩센터에 전화를 걸어보니
서큘러 키에서 4시 58분부터 기다렸다고 해서 왜 거기에서 기다렸다는 말밖에 할 수 없었다.
바우처를 확인하라고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킹스스와프에 가지 않은 이유는 반복됐다.
그렇다면 다른 시간에 빨리 알아봐 달라고 했고, 알겠다고 확인하고 연락을 준다고 믿고 기다렸다.
전화가 오지 않아 6시쯤 다시 전화를 걸었다.
전화는 거의 연결되지 않았고, 내가 물었을 때 유일한 대답은 다른 크루즈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시드니에서 마지막 크루즈를 탈 기회를 놓치면서 동시에 그에 대한 환불과 보상을 요구했고,
상위 레벨에서 확인 후 이메일을 보내줄 거라 믿고 그냥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2주 후에 온 대답은 개인 그룹과 함께 다른 픽업 지점으로 이동했다는 것입니다.
바우처를 보여주지 않았다고 다시 메일을 보냈습니다.
바우처를 확인해주세요. 5시 30분 원형키가 아직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받은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이메일이 전송되었다는 Klook의 통지는 없었습니다.
또한 20달러를 추가하고 예약 시간과 날짜를 변경하라는 이메일이나 전화를 어디에서도 받지 못했습니다.
그 직원은 아직 다른 시간이 없었다는 통화 녹취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신사는 중계 플랫폼이라 회사 내부 규정상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하다는 입장이다.
나는 잘못된 바우처 통지에 대해 보상하고 싶다고 Klook에 여러 번 말했지만 그들은 듣고 싶어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kkday와 zoom-zoom.com의 경우 반응이 굉장히 빨랐고, 뭔가 잘못되어도 반응이 너무 빨랐기 때문에 비교가 많이 되었습니다.
또한 중계 플랫폼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라고 하는 것을 보니 다른 사람들도 바우처를 잘못 받았기 때문에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을 것 같았다.
티켓 빼고는 처음으로 투어를 예약하고 이용했는데, 제 인생 최악의 추억이었습니다.
심지어 신혼여행이었다.
잘못된 바우처에 대한 보상은 없으며, 진심으로 사과만 하는 클룩으로 인해 다른 누구도 피해를 입지 않기를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